취업성공 수기

맞춤 인재가 우리에게 오다
작성일 2024-04-03
조회수 69

새롬아동센터는 정서적, 행동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또는 가정내 학대로 치료가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에게 심리, 정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보호치료시설입니다.

최근 정서, 행동장애 및 다양한 학대로 발생하는 후유증을 심리 치료 없이 보호시설 또는 원 가정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는 이러한 후유증을 간직한 아동, 청소년들에게 마음의 상처를 안아주는데 많은 사랑을 쏟고 있습니다.

 

처음 대체인력뱅크와 인연을 맺게 된 것은 8월 중순, 저희 센터에 간호조무사로 근무하시는 분께서 육아휴직을 가게 되면서 대체인력을 채용해야 하는 시점이었습니다.

저희 센터의 경우 양호실에 전담자가 한 분 근무를 해야만 했기에 절실하게 대체인력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일전의 대체인력 채용으로 골머리를 앓았던 기억으로 덜컥 걱정부터 들었습니다.

 

불과 몇 달 전 안전관리 요원이 육아휴직을 가게 되어 공석이 발생하였고 당시에도 대체인력을 급하게 채용을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센터 내 안전관리 요원이 2명 근무하고 있었는데, 한 분의 휴직으로 인해 남은 한 분의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대체인력 채용을 위해 백방 노력했지만 부득이하게 채용할 수 없었고, 결국 채용을 하지 못한 채로 남은 빈자리를 메꿀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대체인력을 채용하지 못하면 남은 인력은 더욱 힘들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잘 알기에 금번 채용에도 신경이 곤두서 있었습니다.

 

몇 주 전 대체인력뱅크에서 먼저 연락을 주셔서 혹시 출산이나 육아휴직으로 인한 대체인력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도움을 주겠다고 했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급히 연락을 드렸더니 감사하게도 담당 컨설턴트가 배정되고, 담당 컨설턴트 분께서 선뜻 나서서 빠르게 채용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채용지원을 해주겠다 했습니다. 채용이 안될지도 모르지만 따뜻하고 힘 있는 한마디가 얼마나 감사하게 느껴지던지요. 이번 채용은 대체인력뱅크를 믿고 진행하기로 하고 며칠 간격으로 꾸준하게 연락을 주셨습니다. 기관이 원하는 취업자를 맞춤 알선하기 위해 많은 대화가 오고 갔고, 양호실에서 근무하는 만큼 마음이 따뜻하신 나이대가 있는 분을 선호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최대한 맞는 조건의 구직자들을 알선해주셨기에 이력서를 검토하기에도 편했고, 구직자들에게 기본적인 안내를 진행해 준 덕분에 채용담당자로서 채용의 전 과정을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기관에 꼭 필요했던 대체인력이 채용되었고, 양호실은 텅 빈 공간이 아닌 따뜻한 온기가 넘치는 양호선생님의 자리가 되었습니다. 입소 아동의 건강관리, 입소 아동의 병원인솔 업무, 아동 약물 관리, 보건 물품 관리, 아동안전교육 등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되었고 대체인력으로 채용되신 선생님께서는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셨습니다. 무엇보다 따뜻하고 온화한 말투로 인해 센터 내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주고받으며 근무하고 계십니다.

 

대체인력뱅크 담당자 분께 어찌보면 사소했던 요청사항들까지 하나하나 일일이 체크 해주시고 기관에 딱 맞는 맞춤 인재를 알선해주신 덕에 더욱 온기 넘치게 근무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음에도 대체인력이 필요할 때는 망설이지 말고 대체인력뱅크로 연락할 생각입니다. ‘역시 대체인력뱅크다.’라는 말이 나올 만큼 만족스러운 대체인력 채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