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 수기

상생의 아이콘 대체인력뱅크
작성일 2024-01-30
조회수 94

금융권에서 오랫동안 일해온 나는 육아와 함께 경력단절 여성이 되었다.

아이가 주는 행복도 컸지만, 마음 한구석에 아이가 자라 나의 손이 더는 필요하지 않을 때 나의 인생계획과 사회적 커리어를 계속해서 이어가고자 하는 마음에 재취업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다. 뛰어난 스펙으로 무장한 젊은 구직자들 사이에서 재취업은 쉽지 않았지만, 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오랜 사회경험을 강조하여 주택금융공사와 국민은행 등에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하지만 계약직으로 근무해왔기에 계약만료 시점이 될 때쯤이면 새로운 일자리를 구해야 했다. 금융권 경력을 살리면서도 육아와 병행하기 좋은 곳의 채용공고를 매일매일 점검하던 중 한 사이트에서 한국수출입은행 휴직 대체자 모집공고를 보게 되었다.

 

담당업무가 그동안 나의 업무 경험과 유사한 부분이 많았고 출퇴근거리, 육아와 병행 등 모든 조건이 완벽한 업무환경이라 꼭 합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곧바로 담당 컨설턴트님에게 전화를 드려 궁금한 사항 등을 문의드렸다. 구직자로서 채용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기 어려운 경우도 많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대체인력뱅크라는 중간 담당자분이 있어, 더욱 편하고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너무나도 친절한 응대에 감사했다.

 

지원서 작성 당시 오류가 있었던 부분도 컨설턴트님의 안내를 받아 문서 편집을 할 수 있었고, 문제없이 제출할 수 있었다. 서류제출 완료 후에도 개별적으로 연락을 주신 후, 담당업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유사한 업무 경험이 많아 합격하시게 되면 잘하실 수 있을 거 같다는 격려의 한마디도 전해주셨다.

 

면접전형에 합격 후 한국수출입은행 부산지점에서 예산집행 및 총무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2개월째 근무 중이다. 업무인수인계 시스템도 잘 되어있고 선택적 근무 시간제도가 있어 육아와 병행하기도 너무 좋은 업무환경이라 만족하며 하루하루 열심히 출근하고 있다. 취업 후 2주 정도 뒤에 컨설턴트님의 사후관리 전화가 왔었다. 근무환경 및 담당업무 등에 대해 점검하시면서 잘 적응하여 근무하고 있어서 뿌듯하고 기쁘다는 말씀을 해주셨다.

대체인력뱅크는 단순한 채용공고만을 관리하는 곳이 아닌 구직자의 처지에서 생각하며 업무를 추천하고 사후관리라는 제도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는 곳이라 생각한다. 좋은 인재를 뽑고자 하는 구인 업체와 구직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 대체인력뱅크가 이 시대의 상생의 아이콘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고맙습니다. 대체인력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