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 수기

인생의 전환점을 놓치지 않는 선택
작성일 2023-01-19
조회수 701

  어김없이 남들과 다를바 없이 올해 2022년을 맞이했다.

2년동안 간호사에 종사하고 있으면서 문득 관련 직무중에 더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다 라고 생각이 들면서 퇴사를 결심했고, 그 이후 간호사 와 관련된 직업을 서치하면서 준비하던 도중 산업간호사라는 직무가 눈에 들어왔다.

 

  산업간호사 같은경우는 아파서 들어오는 사람들만 응대하며 진찰하는게 아니라

기업 현장에 있는 작업환경도 같이 하는 업무로서 산재 같은 부분에도 신경써야한다. 그래서 좀더 수준높은 역량을 바라고 있고, 흥미가 생겼다. 그래서 산업간호사로 전향하여 준비하는 도중 대체인력뱅크라는곳을 알게되었다.

 

  대체인력뱅크에서는 구직자들에게 원하는 직무에 맞게 채용알선을 해주며, 거기에 맞는 이력서 클리닝이나 면접시 주의해야할 액션 및 답안 등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와준다고 하니 처음 접해보는거라 당황스럽긴하지만 이야기하면서 자연스레 도움을 받는건 좋은거니 생각해보라고 기달려주셨다. 그후 고민 끝에 도움 받기로 하며 구직신청서를 접수하였다.

 

  그렇게 첫 상담을 진행하면서 하루는 정말 부담없이 일상생활에서의 간단한 이야기로 친근해졌고 또 하루는 원하는 직군에 맞는 정보 서치 및 진로방향 등 여러 가지 구직자 케어 서비스를 해주었다. 도움을 받으며 생각했던 부분은 문득. 이렇게 준비가 안되어있으니, 서류전형과 면접까지 미리 준비해서 진행하는 사람들에게 밀릴 수밖에 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준비가된자와 준비도없이 마냥 그 직무가 하고싶다 하여 달려들어 무작위로 이력서만 넣는 자 와는 확실히 차이가 뚜렸할정도로 전문 컨설턴트의 피드백을 몸소 체감했다.

 

  그래서 유유히 계속 원하는 지역으로 준비하며 기달리고있는 도중 더 이상 없으면 타지역으로 가야하나 싶을 찰나에 대체인력뱅크 샘에게 드디어 원하는 직무 채용이 나왔고 일 하러 가보자며 적극적으로 채용에 관해 연락주셨다.

 

  그래서 바로 한번더 이력서 클리닝과 지원하는 기업에 관한 정보 서치등 많은 도움으로 서류전형에 아주 중요한 자기소개서가 완성되었다.

 

  특히 자기소개서 부분에서 이력서클리닉중에 기억남는 피드백중에서 경험에 의한 기술이 좋다는 말에 최대한 저의 자랑인 적극적인 태도 및 침착함과 성실함 으로 얻는 신뢰, 최대장점인 근면성실함으로 어필을 하였다.

 

  처음 간호학생으로 병원실습시 긴장감의 연속이였던 그 시절에 위급한 상황에 대처해야하는 긴박함, 동시에 발생하는 위급한 상황, 생명과 직접 연관되어있는 간호에 대한 책임감등이 한꺼번에 다가와 잘해낼수 있을까? 라며 위축된 마음이 올라오던중 하지만 동시에 이 일을 잘해내고 있는 선배 간호사를 보며 저들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고 적극적인자세로 실습에 임하였고, 자주 사용하는 물품위치와 사용법, 병원구조, 응급 시 필요한 연락망과 간호사 루틴 업무등에 대해 먼저 파악하고 암기했으며 도움이 필요하면 먼저 나서서 행동하였다.

 

  그래서 저의 준비된 자세와 태도로 임하는 모습에 간호사분들도 마음이 열려 적극적으로 실무 간호에 대해 교육해주었고, 이후 병원의 실무 환경에 완벽히 적응하여 환자와의 소통에도 겁내지 않았고 그결과 고객의 소리함에 제이름이 적힌 '장oo 간호사님 감사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받으면 친절한 간호사라는 인정을 받기도하여, 어떤일이든 준비된 자세와 적극적인 태도로 임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래서 이 경험을 바탕으로 대체인력뱅크 샘의 이력서 피드백으로 좋은 경험에 의해 기술하여 자기소개서를 쓸수 있게 되었고이후 서류전형을 합격하여 면접을 보게되었고 면접에서 나를 어필할수 있는 중요한 타임인 질문도 예상질문에 맞게 비슷하게 나오다보니 떨지 않고 덤덤하게 당황하지않고 말할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그렇게 기달리고 있던 도중 준비하던 시간이 아깝지 않을 합격이라는 멋진 면접 결과로 두글자를 선물 받게 되었습니다.

 

  정말 날아갈 듯이 기뻣고 같은 계약직인데도 대체인력이랑 분리되어 뜻하는게 다르지만 대체인력 자체가 뭔가 내가 이사람의 대체물 같은 그런 부정적인 관점도 깨트려준 대체인력뱅크 샘에게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그렇게 저는 입사후 현재 신속히 보건관리 업무 흐름을 파악하여 적응하고있으며기본적인 사업장의 구조와 해야하는 업무, 준비사항, 연락망구축, 루틴, 작업자세 지도 및 작업대 개선 등등 지금도 많이 배워가고있습니다.

 

  특히 직원과 사업장 근로자의 관계 형성 및 원활한 의사소통에 적극적으로 힘쓰고있습니다. 하루하루 즐거운 에피소드가 되어 저에게 활력을 주고있으며대체인력이라고 한들 좋은 경험 및 경력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자산이 저에겐 정말 값진 시간입니다.

 

  이후 대체인력으로 계약만료까지 저의 목표가 생겼는데요.

산업위생관리기사, 산업안전기사, 감정노동관리사 등의 자격증 취득의 목표를 두고 근로자의 건강관리에 더 전문성있는 간호를 수행하는 산업간호사가 될수 있도록 힘내겠습니다.

 

  하나의 에피소드를 말하자면.

친구들이랑 카페 가거나 가족들이랑도 다들 자연스레 취업 된거 축하한다며 어떻게 합격했는지 등등 이야기하게 되는데 대체인력뱅크의 도움이 컷다고 저도 모르게 자랑하게 되는데요.

다들 대체인력뱅크에 대해 처음에 드는 부정적인 생각일수도 잇겟지만 대체인력으로 들어갔다니까 의아해 하더라구요.


  친구나 가족들에게 대체인력에 대해 설명하는데도 답답한 부분이 있었는데 그래도 정규직 과 계약직이 좋지 대체인력이 안좋다라는 고집불통 친구도 있어서 정말 편견 깨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친구라서 한대 쥐어박고 싶더라구요.

 

  그런부분에서 아. 정말로 대체인력뱅크 컨설턴트 분들은 이 편견을 깨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구직자들을 상대했을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정말 멋진분들이구나 그중에 yes를 외친 사람들중 내가 있다는게 또 나름 자부심이 들더군요그래서 이 기회를 잡았나 싶습니다.


  그만큼 저에겐 대체인력뱅크는 놓치지 않도록 인생의 전환점을 선택하게 해준 귀인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